Review/Etc.

홈페이지 제작 시 도메인은 본인 명의로...

도깨비강종헌 2014. 8. 27. 16:48

홈페이지 제작 시 도메인은 본인 명의로 하여야 합니다.

 

최근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 중인 업체에서 도메인 이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여 알려 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필요한 부분은 도메인, 호스팅, 솔루션 또는 프로그램 (디자인 포함) 입니다.

 

'도메인'은 내 집의 문패를 의미하며,

 

'호스팅'은 내 집의 집터,  땅 평 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 32평 ...

 

'솔루션 또는 프로그램'은 내 집을 구축하기 위한 기초공사를 뜻하며,

 

'디자인'은 내집을 위한 장식 등의 인테리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입니다.  

 

 

 

 

사례)

 

*** 업체에서 웹에이전시를 통하여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을 하였는데,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를 위하여 웹에이전시 업체를 변경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신규제작 오픈하는 과정에서 알고보니 도메인 소유자가 웹에이전시 담당자 이름으로 가입되었고 홈페이지 운영방식을 몰랐던 대표는 이 기회에 도메인 소유자가 웹에이전시사 대표 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도메인 소유권 이전을 요청하자 웹에이전시에서는 계정변경을 해드린다고 제안을 하여 왔는데,

 

[ 명의변경 ]

 

명의변경은 도메인의 명의(소유권)을 변경하는 서비스이며, 상대방의 회원 ID, 회원(기관)이름. 회원(기관)메일 또는 연락처를 알아야 진행할 수 있으며, 소유권이 이전됩니다.

 

[ 계정변경 ]

 

계정변경은 도메인을 관리하는 계정(ID)를 변경하는 서비스이며, 상대방의 회원 ID, 회원(기관)이름, 회원(기관) 메일 또는 연락처를 알아야 진행할 수 있으며, 소유권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차후, 회사의 규모가 상승 시 웹에이전시에서 도메인 이전 비용을 별도로 요청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대표자 명의로 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변경은 A 아이디에서 B 아이디로 움직인다는 것이지, 도메인 소유권을 이전해 간다는 것이 아닙니다.

 

웹에이전시에서 고객을 타 웹에이전시에 빼앗기지 않고자 간혹 발생하는 사례이니 도메인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