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 미강(rice bran)
엄지의 제왕 에서 내 몸의 혁명 '자연치유' 자연치유력 '미강'의 비밀 이 방영 되
'미강(rice bran) ' 이 소개 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미강에 대해 궁금증을 토로했다.
미강(rice bran) 이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 |
건강을 위해 현미를 먹어 보았던 사람들은 알 수 있다. 현미는 먹기에 불편하다는 것을...
현미가 먹기 힘들다면 '미강'을 먹는 것이 좋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미강(rice bran) 은 현미 도정 시 나오는 쌀겨를 말히는데,
영어표현으로 미강(rice bran), 한자로 미강(米糠) 으로 표기하고 있다.
백미 + 미강(rice bran) 을 먹는 것이 현미와 동일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현미를 먹지 못한다면 백미와 미강가루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미강(rice bran) 가루는 여자들이 팩을 할 때 많이 사용 하였다.
미강(rice bran) 은 식품으로의 의미보다는 미용 또는 사료로 할용되고 있었다.
현재 미강(rice bran) 은 마트 등에서 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 되어으며,
일본이나 태국, 미국 등 해외의 경우 오래전부터 다양한 식품의 재료로 활용되어 왔다.
우리가 현재 먹고있는 백미(쌀)은 녹말가루와 유사하며,
백미(쌀)는 영양성분이 거의 없다고도 할 수 있다.
쌀의 영양분은 미강(rice bran) 과 배유(씨유)에 함유 되어 있고,
미강(rice bran) 은 발효를 시키거나 밥과 함께 지어야 효과적이다.
현재 다양한 미강(rice bran) 을 이용한 요리들이 나와서 활용되고 있다.
자연치유의 기적 - 유산균을 살리는 미강(rice bran)
내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 미강(rice bran)
건강을 생각한다면 미강(rice bran) 을 먹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