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역안내 (뉴질랜드 오클랜드)

 

뉴질랜드의 수도는 웰링턴이지만 최대의 도시는 오크랜드. 현재 뉴질랜드 인구 1/3에 해당하는 130만여명이 거주하는 거대도시 임에도 자연과 마우리족의 문화유산이 어우러져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힌다.  

도시 곳곳에는 과거 유럽인 특히 영국인들의 흔적과 전통적인 마우리 족의 문화가 남아있는 도시.

학제나 교육시스템은 영국 시스템과 유사하며 “2013년 Bettet Life Index”가 꼽은 “교육시스템의 질적”인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국가 중 한곳이다.

또한 낮은 범죄율과 기타 영어권 국가와 비교 “저렴한 생활비와 물가”가 뉴질랜드의 장점으로 꼽힌다.

 

2. NZLC 프로그램

 

 

1) 소개

1984년도에 설립된 뉴질랜드 NZLC는 NZQA(뉴질랜드 이민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는 학교이다.

NZLC의 클라스는 세계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구성이 되며 ▲일반영어학습반 ▲캠브리지시험대비반 ▲IELTS 대비반 ▲비지니스영어 ▲TOEFL반 ▲TOEIC반 등으로 나뉜다.

캠브리지반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업은 5주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다. 학생들은 신청 전 목적에 맞는 클라스를 선정 신청한다.   한반당 학생 수는 대락 10명 내외로로 주당 수업시간은 23시간. 그외 오후를 이용한 수업을 받는다. 그리고 오후에는 같은 반 학생들과 함께 프리액티비티 활동을 하게 된다.  

수강신청과 수업시작은 매주 월요일 단위로 이뤄져서 자신이 원하는 기간에 맞춰 시작이 가능하다. 3개월 정도의 단기 일정은 따로 비자가 필요없으며, 그 이상의 기간동안 수업을 받기 위해서는 학생비자를 받아야 한다.  

 

2) 생활안내  

뉴질랜드 학교의 대부분은 기숙사가 없다. 있는 경우도 대부분이 시설이 낙후되어 있어 홈스테이를 선호한다. 홈스테이의 경우 1인 1실이 기본이며 하루 2끼의 식사가 제공된다(주말은 3끼).

대부분의 학생들은 홈스테이에서 머물며 학교까지 버스로 통학을 한다. 이 경우 버스비가 만만치 않은데 16주 이상 등록한 학생에 한해서 할인카드를 준다.

 

 

3) 연수비용 : 663만원 (12주 수업)  

포함사항: 수강료, 홈스테이비용

불포함사항: 왕복항공료, 픽업비용, 기타 개인비용  

**. 홈스테이의 경우 숙소는 1인 1실, 주중에 2식 주말에 3식 제공.

 

 

  3. 브릿지컬리지  

 

 

 

 

1) 소개  

오클랜드에 위치한 영어학원. 주로 시험대비반을 운영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다.

단, IELTS는 이곳이 아닌 자매학교에서 수업을 하며 10명 내외를 한반으로 매주 월요일 개강한다.  

 

2) 연수비용 : 363만원 (8주 수업)  

 

포함사항: 수강료, 홈스테이비용

불포함사항: 왕복항공료, 픽업비용, 기타 개인비용  

**. 홈스테이의 경우 숙소는 1인 1실, 주중에 2식 주말에 3식 제공.  

**. 수업이 10명 단위로 시작됩니다. 20명 두반이 단체로 예약시 10% 정도의 할인이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장점은

1) 안정적인 치안과 2) 영어권국가 중 저렴한 물가 3) 3개월 정도의 단기 연수 후 손쉬운 학생비자 전환 등이 있습니다.  

멋진 자연과 도시문화, 그리고 역사가 흐르는 땅입니다.  

 

감사합니다. 문의는 언제든 070-7380-7979 / e-mail: melaone@naver.com 으로 주세요^^

 

현지에 강한 유학원 EDC캠프

http://www.careerpathmgt.org/?p=121 여기를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