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ress release

1억대 투자로 연 10억대 매출에 수억대 순수익

1억대 투자로 연 10억대 매출에 수억대 순수익


창업비 1~2억 사이 월 매출 1억도 올려…채선당 월 순수익 1500만원 추계


샤브샤브는 쇠고기나 해물 그리고 채소를 끓는 물에 익힌 후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일본 ‘나베 요리’의 한 종류다. ‘나베’는 전골이나 탕 종류의 음식을 뜻한다. 음식의 기원은 중국이다. 중국에서 일본을 거쳐 한국으로 넘어왔다. 중국식 샤브샤브의 명칭은 ‘훠거’다.


강종헌 창업컨설턴트는 “창업아이템으로써 샤브샤브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인 편이다”고 평가했다. 그는 “샤브샤브는 치킨, 삼겹살 등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제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다만 회전율이 타 아이템에 비해 길기 때문에 30평 미만 창업 시 이익환수가 되기 어렵다”고 당부했다.
 
강 컨설턴트는 “주요고객 층이 가족이나 여성고객 등이다 보니 상업지구보다는 인구밀집지역에 창업하는 게 유리하다”며 “뜨내기 손님보다는 단골고객 위주로 움직이므로 고객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야채(느타리버섯, 미나리 등등)는 본사 또는 재료상을 통해 구매가 가능해 변별력이 없으나 육수·소스 등은 특히 신경써야 한다”며 “육수·소스 등은 점차 다양화 되고 있으므로 창업 전에 업체 별로 맛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